카테고리 없음

미스터 트롯 김호중

Pipeline1 2023. 6. 25. 16:33

미스터 트롯 Top7 중 가장 강력한 팬덤을 김호중의 아리스입니다. 최근 진행한 선상의 아리아만 보더라도 크루즈 여행의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모두 매진되며 그의 팬덤의 소비력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트바로티라 불리며 트로트 시장에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김호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개요

김호중은 키 173센치 A형에 경주 김씨이며, 울산광역시 중구에서 4.2kg로 태어났으며, 김희재, 이찬원과 동향이라고 합니다. 울산 출신답게 사투리를 쓰면 지역색이 확실합니다. 별님으로 불리며 아리스에 대한 애정이 넘칩니다. 팬덤의 공식 색상은 임페리얼퍼플입니다.

 

2. 취미

축구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현재까지도 6개나 되는 조기 축구회에 소속되어 꾸준히 활동하고있으며 축구를 좋아하는 만큼 축구선수들과 인맥이 있고, 유일하게 하는 컴퓨터 게임도 축구게임 피파라고 합니다. 뭉쳐야 찬다 미스터 트롯편에서 축구실력을 볼 수 있는데, 뭉찬 멤버의 견제를 받는 멤버들 중 하나였고 안정환한테 인정을 받았습니다. 전술을 짤 때 빛나는 리더쉽과 상황판단력으로 탁월하면서도 인상 깊은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그 중에서 팬들이 뽑은 최고의 장면은 같은 미스터 트롯 멤버 임영웅에게 패널티킥을 만들어 골든골이 나와 포옹하는 장면이였다. 아는 형님에서 축구공을 가지고 노는 묘기를 잠깐 보여주는데 갑작스러운 고퀄러티의 개인기가 인상적이었다는 평이다.

 

3. 음식

모든 음식은 단짠단짠이 어우러져야 한다는 음식 철학을 가지고 있다.초콜릿을 좋아한다. 미우새에서도 몰래 숨겨놓은 초콜릿을 먹는 모습이 적발되었다. 가벼운 음주를 즐겨 하는데 그중에서 반주하는 것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커피를 좋아하는데 그중에서 아메리카노를 즐겨마시는 듯합니다. 좋아하는 날씨는 비가 내리는 날이라고 합니다..

고소공포증이 있어 걸어서 한강 다리를 건너지 못한다고 한다. 몸으로 움직이는 활동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힘이 좋아서 스타킹 시절 강호동을 목마 태우기도 하고, 복면가왕에서는 패널인 김구라도 목마를 태웠습니다.

사랑의 콜센터에서는 키 182cm의 임영웅을 공주님 안기로 들어 올렸다. 비디오스타에 출연하여 개인기로 돌려차기 격파를 선보였는데, 20년 만에 해본다고 하여 송판을 든 김용명을 긴장시켰으나 격파에 성공하며 녹슬지 않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4. 친목

나이에 비해 성숙한 외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임영웅, 시인선, 하동군과 동갑이며, 다이어트를 하며 노안 이미지는 많이 사그라들었습니다. 닮은 꼴로 언급되는 대표적인 인물 중에는 류현진이 있습니다. 안경이 잘 어울립니다.

헤어스타일에 따라 이미지가 조금씩 다릅니다. 덮은 머리일 때는 자기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됩니다. 웃을 때는 개구쟁이처럼 천진난만하면서도 무표정일 때는 시니컬한 이미지가 종종 보입니다.

 

5. 미스터 트롯

유학 후 다양한 음악, 대중성 있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고민을 하던 중 우연히 내일은 미스 트롯을 보게 되었고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자 편을 하면 무조건 나가야겠다고 마음을 먹고서 미스터 트롯 오디션 공고가 뜨자마자 신청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로 지원한 게 10번째 안이었다고 합니다. 미스터 트롯 출연자이고 같이 트롯 에이드 팀 미션을 한 정동원을 많이 아꼈다고 합니다. 자기랑 비슷한 어린 시절을 보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동원 역시도 많은 인터뷰에서 가장 좋았던 사람으로 항상 김호중을 꼽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장민호를 최우선으로 꼽습니다.

미스터 트롯 탑 세븐 중 유일한 짬뽕 파입니다. 즉, 현재 남은 TOP6 멤버는 전원 짜장 파입니다. 미스터 트롯 경연을 하면서 가장 많이 의지했던 참가자는 고재근이라고 합니다. 장르별 팀 미션부터 패밀리가 떴다까지 함께하다 보니 고재근이 떨어졌을 때 자신의 실수로 탈락한 것 같아 오열하다시피 했습니다. 정말로 많이 울었습니다. 힘든 점들이 생기면 고민 상담도 하고 고재근의 인스타 보면 자주 만나는 듯 사진이 많이 올라오고 사적으로 가장 많이 만나는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내가 여자라면 사귀고 싶은 남자로 임영웅을 꼽았습니다. 노래 잘 하고 키도 크고 잘생겨서 자기가 여자라면 이런 남자를 사귀고 싶을 것 같다고 합니다. 비디오스타에서도 미스터 트롯 탑 7 외모 순위 1위로 임영웅을 뽑았습니다.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합주 때 가면을 처음 썼는데 가면이 얼굴보다 작아서 디자이너가 수정하느라 고생했다 합니다.

비슷한 에피소드로 예전에 교통사고가 난 적이 있었고, 당시 출동하셨던 구조 대원분들이 목 보호대를 가져왔는데 작은 보호대가 채워지지가 않아 제일 큰 보호대로 교체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큰 보호대마저 채워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6. 롤모델

유튜브 댓글 읽기에서 에너지, 엔도르핀, 활력소라는 말을 좋아하며 목에서 악기 소리 남이라는 댓글에 극찬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그런 칭찬을 매우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면에 매력덩어리라고 표현한 댓글이 있었는데 칭찬은 감사하지만 덩어리라는 말은 자기 몸이 덩어리라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롤 모델은 최백호 선배라고 합니다. 최백호처럼 한 장르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여러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가수, 누군가의 낭만 가객이 될 수 있도록 노래하는 사람의 길을 걷고 싶다는 포부를 보였습니다.

보통 성악가가 10년 걸려서 배우는 네 순 노르마를 3개월 만에 완벽하게 연습한 후에 2009년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에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했고 독일 유학을 떠나게 되었다. 그리고 2년간의 유학 생활을 했다. 이때 이미 한양대학교 성악과에 입학 허가를 받아 놓은 상태였으나 졸업하지는 못했다. 2020년 미스터 트롯에 출전하여 탑 4위를 기록했다.

 

7. 할머니

2008년 친할머니가 대장암으로 돌아가시며 남긴 "하늘에서 지켜볼 테니 똑바로 살라"라는 유언에 마음을 다잡고, 성악에만 매진합니다. 독일 유학시절 인종차별을 겪었다고 합니다. 독일 가사로 노래를 부를 때 발음에 한계가 있어 친구들이 중국어를 따라 하는 것처럼 놀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친구들의 기세에 눌리지 않고 친구들에게 잘못된 점을 알려줬다고 합니다.

팬 사랑이 지극하다. 팬들 얘기만 나와도 울컥할 정도이고, 핸드폰과 SNS를 익숙하게 다루는 편은 아니지만, 팬들을 위해서 사진과 함께 게시글을 자주 업데이트합니다. 출퇴근길 영상을 보면 자신을 보러 와준 팬들이 말하는 것을 귀담아듣는 등 팬 서비스를 잘해주며, 자신을 보러 차에 밀착하는 팬에게 말조심하시라, 밤 퇴근길을 따라 걷는 팬에게 어두우니 조심하라 말해주는 스위트함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팬들과 함께하기 위해 크루즈 여행을 직접 기획하기도 했습니다.